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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크롬비&피치, 완벽하게 부활할 수 있을까?

 

오늘은 한때 '혐오 브랜드'로 불리며 위기를 겪었지만, 최근 놀라운 부활을 이뤄낸 아베크롬비 & 피치(Abercrombie & Fitch)의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아베크롬비의 과거와 몰락

아베크롬비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섹시한 마케팅과 독특한 매장 분위기로 큰 인기를 끌었어요. 하지만 인종차별과 외모지상주의 논란으로 소비자들의 비판을 받으며 매출이 급감했고, 한때는 회사를 매각하려는 시도까지 했지만 실패했죠. 우리나라에는 '아베 좀비'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2000년대까지 굉장히 유행했던 브랜드예요.

 

 

화려한 부활의 시작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CEO인 프란 호로위츠가 취임하면서, 아베크롬비는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했어요. 브랜드의 타깃을 20대 초반 여성으로 재설정하고, 다양한 체형과 인종을 포용하는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을 도입했죠.


아베크롬비 홈페이지

 

 

변화된 매장과 제품

이제 아베크롬비 매장은 밝고 쾌적한 분위기로 탈바꿈했으며, 다양한 사이즈와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특히, 청바지의 품질과 핏을 개선하여 모든 체형에 어울리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 강화

또한,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자연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어요.

 

아베크롬비앤드피치는 기존에 근육질 백인 모델을 동원한 노출 이벤트로 회사를 흥보하곤 했습니다.

 

놀라운 성과

이러한 노력의 결과, 아베크롬비는 최근 1년간 주가가 무려 443% 상승하며, 엔비디아보다도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답니다.

 

 

아베크롬비의 부활 스토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아베크롬비의 행보를 지켜보며, 우리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지혜를 배워보아요.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